1. 슬라이딩 퍼즐 규칙??
- 플레이어는 4x4판에 0부터 15까지 숫자가 랜덤한위치에 존재
- 플레이어는 0(여기서는 #으로 표시)을 위아래좌우로 움직여서 정렬하면 클리어
2. 사용된 키워드
- 중복되지 않는 난수발생기
- 셔플알고리즘
- 구조체를 매개변수로 넘길때 참조형으로 넘김
- 숫자판을 2차배열로 구현하여 위아래로 움직이기기 편해짐
- _getch를 이용해서 방향키 입력시 즉시이동하여 조금더 게임같아졌다.
- 슬라이딩퍼즐은 마구잡이로 셔플시 풀수없는경우가 존재하기때문에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풀수있는지 확인한다. (https://natejin.tistory.com/22?category=1028752)
3. Git-Hub
https://github.com/Natejin/CodeTest/tree/master/Cpp/Academy_20210602/Academy_20210611_5
4. 결과
5. 만들고 나서 느낀점
- 드디어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게임을 만들어보았다.
- 키입력시 바로입력받는 _getch는 신세계인거같다. ㅎ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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